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맑은 물은 우리의 자원입니다. 깨끗한 물을 만드는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
  • home

페이지제목

자동이체에 대해서 안내해 드립니다.
자동납부 신규신청 안내
● 통장계좌 자동납부
- 거래 금융기관 방문 신청 : 예금주 본인 신분증, 수도요금 고지서 지참
- 인터넷 지로(www.giro.or.kr)에서 신청 : 공인인증서, 지로번호(6102449), 수용가번호(14자리)
- 자동 납부일 : 매월 말일(단, 토,일,공휴일인 경우 익일)
● 신용카드 자동납부
- ARS 1644-4600 → 개인정보 수집동의 ❶번 → 상하수도요금 납부 ❾번 → 카드 자동납부 신청 및 해지 ❷번 → 카드 자동납부 신청 ❶번
   → ARS관리번호 6자리(고지서앞면참고)+# → 휴대폰 번호, 통신사, 주민등록번호(7자리),약관동의 인증번호 입력 → 신용카드정보(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2자리)입력)
- 카드 명의자와 약관동의 휴대폰 명의자가 일치할 경우 신청 가능
- 납부 가능 카드 : 현대, 삼성, 외환, 롯데, 국민, 농협, 신한, 하나SK, BC카드
- 자동 결제일 : 매월 25일(토,일,공휴일 상관없음)
- 카드유효기간이 경과된 경우 자동납부가 되지 않음
자동납부 해지신청 안내
● 해지 신청의 경우 즉시 해지되어 자동납부가 되지 않으니, 미납요금은 다른 방법(위택스, 가상계좌로 입금등)으로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단, 계좌 자동납부 해지의 경우 자동납부일(매월말일) 전전일 해지분부터 말일 해지분까지는 당월에 반영되지 않을수 있으니, 요금부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통장계좌 자동납부 해지
- 거래 금융기관 방문 신청 : 예금주 본인 신분증, 수도요금 고지서 지참
- 인터넷 지로(www.giro.or.kr)에서 신청 : 공인인증서, 지로번호(6102449), 수용가번호(14자리)
- 고양시 민원콜센터 및 고양시상하수도사업소 요금팀 전화 신청
    ※ 고양시 민원콜센터 : 031-909-9000
    ※ 덕양요금팀 : 031-8075-4441~4444
    ※ 일산요금팀 : 031-8075-4461~4464
● 신용카드 자동납부 해지
- ARS 1644-4600 → 개인정보 수집동의 ❶번 → 상하수도요금 납부 ❾번 → 카드 자동납부 신청 및 해지 ❷번 → 카드 자동납부 해지 ❷번
   → ARS관리번호 6자리(고지서앞면참고)+# → 휴대폰 번호, 통신사, 주민등록번호(7자리),해지동의 인증번호 입력
- 신규 신청시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받았던 휴대폰 번호로 해지 인증번호 발송
자동납부 유의사항 안내
- 자동납부 수용가의 경우, 지로고지서 맨아랫단 통지서 부분에 자동납부 내역(전월 자동납부 결과, 당월 자동납부내역 등)을 표기하여 발급하고 있으며,
   별도로 자동납부 통지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 신규신청의 경우 매월5일 접수 건까지 당월부터 자동납부가 적용됩니다.
- 3개월이상 요금이 체납된 경우 자동납부가 일시 해지 됩니다.
- 이사할 때(전출시) 반드시 해지 신청을 하셔야 불이익이 없습니다.
- 체납액이 있을 경우, 체납액+당월부과액 합계금액이 자동납부됩니다.
- 계좌 자동납부의 경우 자동 납부일에는 반드시 청구금액 이상의 잔액이 있어야 이체됩니다.
- 계좌 자동납부 해지 및 변경할 경우 즉시 해지처리가 되어 출금이 안될 수 있으니 다른 방법(위택스, 가상계좌로 입금등)으로 요금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납부 방법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예:계좌 → 신용카드, 신용카드 → 계좌, A계좌 → B계좌, A신용카드 → B신용카드) 반드시 기존 신청내역을 해지후
   신규 신청하셔야 합니다.
- 신용카드의 유효기간이 경과된 경우 자동납부가 되지 않으니, 반드시 해지후 새로운 카드로 신규 신청하여야 합니다.